> 커뮤니티 > 수강후기



 
작성일 : 17-06-06 08:48
Zaira 선생님 후기 최고입니다
 글쓴이 : 김민교
조회 : 962  
 
안녕하세요 저는 필립잉글리쉬에서 Zaira선생님이랑 영어 회화를 몇달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단 수업 신청을 처음 하게된 계기가 외국사람들과 대화하게 되면 당황하거나 완벽한 영어를 구사하지 못한다는 생각때문에 더 잘 말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말문이 막혀버리는 문제 때문에 영어 회화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필립잉글리쉬는 수업시간과 수강료 등 좋은 점이 많지만 선생님이 너무 좋습니다.
Zaira선생님의 장점은 너무나도 많지만 특히 말할 때 상대방을 정말 편하게 해줍니다. 그런점에 있어서 영어로 말하는것이 두렵지 않고 자신감이 생기게 해주었습니다. 자신감이 생기다보니 조금은 표현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던가 제가 표현하고 싶은 것들을 표현해보고 또 완벽한 표현을 못하더라도 Zaira선생님이 이해하려고 노력해주고, 또 말을 다 끝낸 뒤에는 문법적 오류나 어색한 표현들을 바로 잡아주어서 너무 좋습니다.
Zaira선생님은 영어 면접이라던가 TOEFL같은 한국에서 주로 많이들 보는 시험에 대해서 학생들은 가르친 경험이 많은 선생님이지만 꼭 시험이 아니더라도 영어 실력을 늘리기 위해 영어 회화를 신청하기에도 정말 좋은 선생님 같습니다.
이전에 다른 사이트에서 여러 선생님들과 통화를 해보았지만 필립잉글리쉬 Zaira같은 선생님같이 좋은 선생님은 없었던것 같습니다. 저는 참고로 주5일 30분씩 수업을 진행하다가 너무 도움이 되고 좋아서 주 5회 60분씩 대화를 하고 있습니다. 수업 외적으로 Zaira선생님을 설명하자면 정말 착하고, 상대방 배려를 너무 잘해주시고 또 가식없이 솔직합니다.
영어를 배우는 선생님을 만나는 것이 아니라 외국 친구가 생긴것 같습니다.
Zaira선생님의 학생중에는 2년넘게 꾸준히 대화하고 있는 학생들도 있고 저 또한 지금 수업을 진행한지 몇달 되었는데 앞으로도 더 꾸준히 하려고 합니다.
이상 Zaira선생님에 대한 솔직한 리뷰 마치겠습니다.
 

관리자 17-06-09 02:29
 
김민교님 안녕하세요. 필립 잉글리쉬 한국 매니저팀입니다.

후기를 한 줄 한 줄 읽어 내려갈 때마다, Zaira 선생님과 김민교님의 화기애애한 수업 장면을 떠올릴 수 있었고, 두 분이 서로 배려해 주시는 모습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Zaira 선생님과의 수업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계시다니 기쁩니다.

영어 말하기 공부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건 중 하나가 바로 "친구같은 외국인 멘토"를 찾는 것입니다. 후기를 읽어보니, 김민교님은 이미 그런 분을 찾으신 듯 합니다만^^ 아무튼 중요한 것은 영어 말하기 학습의 멘토는 1) '외국인'이어야 하고 2) '친구'같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1) 우리들은 영어 학습자이기에 영어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외국인" 멘토가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영어 네이티브 스피커로 태어났기에, 우리보다 더 영어를 더 오랜기간 많이 사용했으며, 영어에 대한 깊은 수준의 통찰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우리가 한국어 사용자이기에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을 일깨워 주곤 합니다.

이는 마치 우리가 한국어를 조금 할 줄 아는 외국인 친구에게 한국어를 가르쳐줄 때,  '이 친구의 한국어 능력이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해 있는지' ,  '과연 한국어적 사고방식은 제대로 가지고 있는지' ,  '한국어를 사용할 때 어떤 부분에서 실수를 자주 하는지' 등을 손쉽게 캐치할 수 있는 것과 비슷한 것입니다.

2) 영어 학습자인 우리들은 "친구같은" 외국인 멘토가 필요합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멘토의 역할은 가르치는 것입니다. 하지만 특히나 영어 말하기는 쌍방향 소통에서만 학습되기에 우리 이야기를 열심히 들어주고 사소한 부분까지 마음을 터놓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그런 따뜻한 친구같은 멘토가 필요합니다.

MBC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의 강마에는 매우 매력적인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그는 내 이야기를 경청해 주거나 나와 미주알고주알 대화를 주고 받기는 어려운 타입의 멘토죠. 그래서 영어 말하기 실력 향상을 위해서는 좋은 멘토가 아닙니다. 영어 말하기 실력을 늘리려면 내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주는 멘토, 아주 사소한 일까지 속속들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멘토가 필요합니다.

물론 학교 및 학원에서 선생님이 일방향적으로 강의하시는 것을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에 더 친숙한 한국 학생들은, 외국인 멘토의 필요성을 잘 인지하지 못합니다. 문법 문제를 풀고,  MP3파일 듣기 구간 반복을 하며, 단어와 숙어를 암기하는 과정에 대체 왜 외국인 멘토가 필요한지 의문이 생기는 것이죠.

그러나 박태환 선수처럼 세계 최정상급의 선수에게도 노민상 코치와 같은 멘토가 있습니다. 알렉산더에게 아리스토텔레스가 있었던 것처럼, 그리고 모짜르트에게 하이든이 있었던 것처럼, 역사적인 인물들에게도 멘토가 있었습니다. 배우는 사람에게는 멘토가 필요합니다.

특히 앞서 보신 것처럼, 영어회화 학습에서 외국인 멘토는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더불어, 영어회화 학습에서만큼은 그 멘토가 친구같은 존재라면, 더할나위 없이 좋습니다.

Zaira 선생님께서는 "김민교님은 처음 필립 잉글리쉬를 방문하셨을 때부터 우수한 영어회화 능력을 갖추고 계셨지만, 최근 영어회화 실력이 더 유창해졌고, 발음과 억양도 더 좋아졌다" 며 갈채를 보내 주셨습니다. 선생님께서 이렇게 칭찬을 많이 해주시는 걸 보면, 김민교님 영어회화 실력이 3개월동안 얼마나 향상됐을지 추측이 됩니다.

영어회화 학습은 마라톤과도 같은 것이기에, 영어회화에서 3개월이라는 기간은 정말 짧은 기간입니다. 그 짧은 기간동안 빠르게 실력 향상을 이루실 수 있었던 것은, Zaira 선생님께서 영어 말하기 멘토로서의 역할을 훌륭하게 해주시고 있고, 선생님과 김민교님 사이에 친구관계와도 같은 따뜻함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두 분 사이에 있는 그 따뜻함이 두 분이 영어로 진심을 나누는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해줬을 것입니다. 

김민교님은 이미 레벨테스트 단계부터 좋은 평가를 받으셨던 분인데, 그럼에도 자만하지 않고 꾸준히 수업에 참석하고 계십니다. 게다가 최근 3개월동안 능력을 더 향상시켜 오셨습니다. 그런만큼, 이런 나날들이 쌓이고 또 쌓이다보면, 언젠가 Zaira 선생님에 버금가는 영어회화 실력을 갖추실 날도 찾아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Zaira 선생님과 즐겁게 수업 하시고 필립 잉글리쉬에서 더 많은 것을 얻어 가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끝으로, 소중한 수강후기 올려 주신데 감사 드리며, 6/8에 보너스 보충수업 30분을 드렸습니다. 그래서 재등록하신 수업의 시작일은 6/8이 아닌 6/9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웃으실 수 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